당분간 글쓰기 쉽니다

안녕하세요, 멋진비움입니다.


1. 본 블로그는 2010년 10월1월부터 한국교회의 근본주의 문제에 관해 지속적인 관심을 환기하고자 포스팅 해 왔습니다. 그러나 2015년 11월 9일 "칼뱅이 학살자라고?"라는 글을 포스팅하면서 블로그 글쓰기에 새삼 역량부족을 느꼈습니다. 좀 더 사실관계를 추구한 결과로 글쓰기를 해야겠는데 그러기엔 요즘 건강이 썩 여의치 못합니다. 해서 언제까지가 될지 모르겠지만 글쓰기를 당분간 쉽니다. 건강이 충분히 회복되면 글쓰기를 재개하도록 하겠습니다.


2. 2015 년 4월 현재 티스토리에 블로그를 연 지 4년 6개월을 채워가면서 만 5년을 바라보고 있습니다. 시간과 건강의 여건상 부정기적으로 가끔 글을 올려 오긴 했지만 토막글들이 이젠 제법 모였습니다. 점점 많아지고 있는 태그 외에도 메뉴의 카테고리를 좀 더 세분화하여 애초 본인이 염두에 두었던 주제의 관련성을 좀 더 분명히 표현해 두었습니다.

3. 블로그의 포스트는 자유롭게 인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간혹 그냥 인용이 아니라 통째로 베끼다시피 제 글을 가져다 쓰시고서 몇 마디 말만 바꾸어 자기 글이라고 하시는 목사님, 교수님들이 있으십니다. 이런 표절글들을 처음 발견했을 당시엔 이분들 실명을 확 공개해서 따끔하게 망신주어야 하나 젊은 혈기에 고민해 보기도 했고, 블로그 활동에 회의를 느끼기도 했었습니다. 하지만 이젠 표절하시는 분들의 딱한 사정이 이해가 가지 않는 것은 아닙니다. 오죽하면 이 구석에 있는 미천한 블로그의 글을 가지고 그러셨겠습니까? 하지만 어지간하면 글의 출처는 밝혀서 자신의 글이 아님을 밝혀 주시든지, 그렇게 못하시겠다면 본인들이 베껴가려고 하셨던 글의 생각을 잘 소화하셔서 본인들의 말로 써 보시기를 정중히 권해 드립니다.

4. 각종 스팸댓글은 예외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아울러 부질없는 말꼬리잡기와 입씨름, 인신공격은 정중하게 사양합니다. 이렇게까지 미리 공지해 놓았는데 남의 사적 공간에서 기어코 무례하게 구는 분들이 있으십니다. 각종 근본주의자들과 사이비이단 댓글공작팀 관계자들, 극우 일베 및 개독 일베 댓글전사 여러분의 글은 스팸댓글과 동급으로 간주하여 드릴 것임을 분명히 밝혀 둡니다.

멋진비움 드림